오는 10월 교합학회 학술대회 개최

2018.08.14 11:56:01 제788호

흡착 총의치 완전정복 ‘Ready’

‘2018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이석형·이하 교합학회) 종합학술대회’가 두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10월 27, 28일 양일간 서울아산병원에서 개최될 이번 학술대회는 ‘교합 완전정복(Limit ed attendance-What is suction denture?)’을 대주제로 흡착 총의치 관련 최신 지견 및 다양한 임상 노하우를 공유한다. 특히 국내외 저명 연자들을 초청해 보다 전문적인 강연으로 참가자들의 학문적 견해를 넓힐 예정이다.

교합학회 신수연 학술이사는 “최근 보험틀니, 총의치에 대한 관심이 눈에 띄게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총의치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는 개원의들이 많아 이번 학술대회에서 해당 주제를 다루기로 했다”며 “이로써 개원가의 요구도가 높은 총의치 관련 주요 정보들을 공유하고, 교합 분야의 학술 연구 및 논의를 통해 치과계의 발전을 적극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연자들과 참가자들이 관련 주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토론의 장이 펼쳐질 전망이다.

학술대회 사전등록은 교합학회 홈페이지(www.occlusion. or.kr)를 통해 가능하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