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장기적 성공, 쉽게 접근

2018.09.03 09:58:55 제791호

KAOMI 추계학술대회, 오는 9일 부산서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구영·이하 KAOMI)가 오는 9일 부산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2018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KAOMI 부산·울산·경남지부(지부장 박준영)가 주관해 열리는 것으로, 이 지역 KAOMI 회원은 물론 개원의 등 치과의사들이 임플란트 관련 최신 지견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학술대회는 ‘멀리 보는 임플란트, 쉽게 하는 방법’을 대주제로, 8명의 연자들이 강연에 나서 임플란트 수술 및 보철, 골이식 및 증대술, 임플란트 교합 등 다양한 주제로 학술대회를 풍성하게 채울 전망이다.

 

두 개 강연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형식으로, 1강연장에서는 허중보 교수가 포문을 연다. 허 교수는 ‘Novel implant prosthesis with new concept for easy maintenance’를 주제로 임플란트 보철 유지관리를 더욱 효과적이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컨셉을 공유한다.

 

이어 함병도 원장이 ‘Evidence-based vs. Anecdotal informations in clinical dentistry’을 통해 과학적 근거 중심의 임상 그리고 실제 치과에서의 결과물을 비교 분석해 흥미 있는 결과물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김종은 교수가 ‘효율적인 임플란트 진료, 디지털로 접근하기’를, 장호열 교수가 ‘rhBMP-2를 활용한 임플란트 난케이스의 극복: 자가골 이식없이 쉽게 뼈 만들기’를 각각 강연한다.

 

또한 2강연장에서는 △예지성 높은 임플란트를 위한 가이드라인(최홍배 원장) △2급 부정교합 환자에서 임플란트 치료(우중혁 원장) △PDL-mediated ridge preservation: Root-membrane technique(한창훈 원장) △외과적인 관점으로 임플란트를 쉽고 편하게 접근하는 노하우(김복주 교수) 등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KAOMI 추계학술대회 참가자에게는 치과의사 보수교육점수 2점이 부여된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