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으며 함께 달려요 “SMILE”

2018.09.06 13:04:45 제792호

구강암 환우 돕기 ‘스마일Run페스티벌’ 성황

맑은 가을 하늘 아래, 구강암 및 얼굴기형 환자들을 돕는 마라톤 대회가 펼쳐졌다. 구강암 및 얼굴기형 환자의 수술비를 지원하는 ‘2018 스마일 Run 페스티벌’이 지난 2일 여의도한강공원 멀티플라자에서 열렸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이하 치협)가 주최하고,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건일) 및 치과인 마라톤회, 아람비가 주관한 이번 페스티벌은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치과인 및 마라톤 동호회 회원, 일반 시민 3,500여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으며, 보건복지부 권덕철 차관, 치협 이수구 고문·김종환 대의원총회 의장 및 박인임·안민호 부회장뿐 아니라 스마일재단 김건일 이사장과 서울시치과의사회(이하 서울지부) 이상복 회장 등의 내외빈이 참석해 뜻깊은 나눔의 자리를 함께했다. 특히 기부천사로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션과 개그맨 오정태·안상태·허안나 등도 참가해 구강암 환우 돕기에 적극 나섰다.

 

이날 스마일 Run 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인 치협 박인임 부회장은 “나눔, 기부를 실천하는 뜻 깊은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토대로 제10회를 맞이하는 내년 페스티벌 준비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