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조선치대 종합학술대회 개최

2018.10.08 16:46:38 제795호

‘치호임상(齒湖臨床)’ 올 것이 왔다!

조선대학교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안종모)이 오는 28일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서 ‘2018 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치호임상(齒湖臨床)’을 대주제로 진행될 이번 학술대회는 개원가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 임상을 주로 다룰 전망이다. 이날 학술강연은 강의실 A, B에서 동시 진행된다.

강의실 A에서는 조경안 원장이 ‘TMD 증상을 갖는 환자에서의 수복치료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를 주제로 학술강연의 시작을 알린다. 다음으로 고수진 교수가 바통을 이어받아 교정치료 시 발생하는 딥바이트의 치료법에 대한 임상적 노하우를 공유할 전망이다. 또한 황호길 교수는 ‘옮겨 심은 치아가 살아서 자랄 수 있나요?’를, 이부규 교수는 ‘임상의가 알아야 할 효과적인 치조골 증대술의 이론과 실제’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아울러 창동욱, 손영휘 원장이 연자로 나서 각각 △수평적 치조골 증대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 △골이식재의 선택에 대해 열띤 강연을 선보일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강의실 B에서는 최희수 원장이 ‘개원치과에서 중요한 건강보험진료는 따로 있다’를 주제로 알쏭달쏭한 치과보험진료에 대해 전격 파헤칠 전망이다. 또한 강익제·오충원·이훈재·조영린 원장과 유재식 교수가 차례로 △개원대박 is 뭔들? △예후 좋은 심미수복 임상 △Digital dentistry 어떻게 시작할 것인가? △교정 finishing △개원가에서 꼭 알아야 하는 외과적 합병증과 대처법 등에 대한 강연을 펼친다.

학술대회 사전등록은 오는 24일까지 휴대폰 문자메시지(010-4560-0765)로 가능하다. 치과의사 4만원, 치과위생사·치과기공사·학생은 1만원에 참가 가능하며 현장등록 시에는 각각 2만원, 1만원이 추가된다. 참가자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4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