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덴탈헬스케어지원센터, 빅데이터 기반 제품 개발

2018.12.20 18:01:49 제806호

덴탈헬스케어제품 2종 '눈길'

조선대학교 풀뿌리기업육성사업단 덴탈헬스케어지원센터(센터장 김수관·이하 센터)가 최근 기업체와 공동으로 빅데이터 기반의 덴탈헬스케어 제품 2종을 개발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센터는 럭키산업과 ‘동양인 특화 음파진동칫솔’, 아폴로니아와 ‘실시간 치석 확인이 가능한 스케일러’ 시제품을 개발했다. ‘동양인 특화 음파진동칫솔’은 동양인 구강구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 치아마모나 치은조직의 과도한 손상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칫솔모에 무독성 항균 소재를 적용해 안전하며 유해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동양인 특화 음파진동칫솔’은 광주공장과 베트남 현지법인을 통해 국내외에 출시될 예정이다.

아폴로니아의 ‘실시간 치석 확인이 가능한 스케일러’는 손쉽고 빠른 치석 제거에 유용하다. 핸드피스에 발광다이오드(LED) 모듈을 채택해 실시간 치석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시술의 효율을 높이고,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강한 힘을 주지 않아도 초음파에 의해 치석이 쉽게 제거돼 술자와 환자의 편의성을 증대했다. 아폴로니아는 내년부터 국내·외 전시회와 세미나 등에 참가해 본격적인 홍보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김수관 센터장은 “최근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덴탈헬스케어 제품에 대한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을 발굴해 가겠다”고 말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