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부-대전보건대 산학협력 MOU

2019.01.10 14:19:32 제808호

치과보조인력 수급 문제 등 함께 고민


대전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조수영·이하 대전지부)가 지난 3일 대전보건대학교(총장 이강오·이하 대전보건대) 측과 산학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산학협약식은 양 측이 상호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해 국민보건 증진과 고도화된 기술정보화 사회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대전보건대 이강오 총장과 김원수 대외협력처장, 이민표 교무처장, 김영주 사이버평생교육원장, 이주희 치기공과 학과장, 한양금 치위생과 학과장이 참석했다. 또한 대전지부는 조수영 회장과 김기종 부회장을 비롯해 한창규 부회장, 김성훈 부회장, 백승천 총무이사 등이 참석했다.

조수영 회장은 “급변하는 의료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처하고자, 대전보건대와 협약을 맺고 공동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며 “4차 산업혁명 시기 의료정보기술을 치과진료에 접목할 방향을 찾고, 노령인구 증가에 따른 방문치과진료의 필요성에 선제적 대응책 강구와 개원가의 보조인력의 수급부족에 대한 협조를 구하는 등 상호 협력 발전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산학협력 협약으로 대전지부는 대전보건대 치위생과 재학생의 실무교육 및 현장 실습 등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