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케어-카카오페이 공급 계약

2019.01.14 10:29:43 제808호

병의원 결제도, 카카오페이!


전자지급결제업체 와이즈케어(대표 송형석)가 카카오페이와 ‘병의원을 위한 카카오페이 청구서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와이즈케어는 전국 4,500개 병의원에 온·오프라인 통합결제서비스인 스마트페이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1, 2, 3차 병의원에서 스마트페이를 통해 ‘카카오페이’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병의원에서 스마트페이 서비스 이용 시 ‘카카오페이’를 선택한 후 연락처, 금액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카톡으로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받아 간편하게 비용을 납부할 수 있다. 

업체 측은 스마트페이에서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해짐에 따라, 병의원에서의 간편결제 이용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병의원 입장에서는 카카오페이를 도입함으로써 소비자 만족 및 편의성 증대와 함께 수수료 절감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와이즈케어는 서비스모듈을 스마트페이 가맹점에 도입·보급하는 것과 별도로 국내 유수의 EMR/CRM 업체 및 대형 병의원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카카오페이 도입 관련 공개 심포지엄을 진행할 계획이다. 와이즈케어 송형석 대표는 “스마트페이에 ‘카카오페이’ 결제서비스를 담아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병의원 결제 솔루션으로는 유일하게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한 스마트페이에 더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