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치료, 디지털로 보다 정확하게

2019.03.12 12:31:55 제815호

디오, 다음달 14일 디지털교정세미나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을 표방하고 있는 디오(대표 김진백)가 다음달 14일 부산 센텀 디오 본사에서 ‘디오 디지털교정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디지털교정 세미나는 배기선 원장(선부부치과), 오현근 원장(ATA치과), 김성식 교수(부산치대) 등 디지털교정 분야의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가들이 대거 나서 디지털교정의 핵심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배기선 원장은 ‘디오 디지털교정 소개 및 미래’를 주제로 최근 디지털교정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디오 디지털교정’ 시스템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오현근 원장은 ‘디오 디지털교정의 다양한 임상 사례’를 통해 다양한 임상 증례와 보다 실전적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이날 세미나 마지막 강연은 김성식 교수의 ‘디오 디지털교정의 부작용 예방을 위한 감별진단법’으로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김 교수는 교정치료에 대한 접근성을 올리고 교정치료의 시작을 고민하는 임상의들에게 오랜 임상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디오 임상욱 상무는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교정 분야 전문가들의 임상경험이 담긴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최신 트렌드에 맞는 차세대 디지털교정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시간으로 채워질 전망”이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디오는 디지털교정 학술 교류의 중심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계속해서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디오 디지털교정’의 핵심 기술 ‘3D Printed Lingual Brackets’이 세계적으로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임상교정학술저널 ‘Journal of Clinical Orthodontics’ 2017년 7월호 커버스토리에 선정돼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디오 디지털교정’은 최근 순측 교정과 과개교합(Deep Bite) 전용 치료 브라켓을 출시하면서 보다 어려운 케이스까지 치료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그 진료 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