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재건학회, 지난 2일 임원 워크숍

2019.03.12 12:35:33 제815호

회원 배가 및 인정의 개선 논의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회장 박영욱·이하 악성재건학회)가 지난 2일 강릉원주대치과병원에서 제9차 임원회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미래의 학회회원 확보를 위하여’를 주제로 발표 및 토의가 이어졌다.


박영욱 회장의 개회사에 이은 본격적인 주제 토론에서는 최은주 교수와 박관수 교수가 ‘전공의 지원율 상승을 위한 방안’에 대해 발표했으며, 이어 박홍주 교수와 황경균 교수가 ‘학회 인정의시험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마지막 주제 발표에 나선 김성곤 교수는 ‘MPRS 논문 투고방법과 학회지 발전방안’에 대해 다뤘다.


이 밖에 이날 워크숍에서는 올해 제28차 일본악변형증학회 참여의 건과 춘계 학술워크숍 등에 대한 안건이 논의됐다.


한편, 이날 강릉원주대치과병원에서는 악성재건학회와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이사장 김철환)는 제7회 신입전공의 교육을 위한 학술 세미나가 진행됐다.


학술세미나에서는 △악안면감염환자 치료와 관리(박홍주) △전신질환 환자의 타과와의 협진(이성탁) △의료사고에 대비하는 설명과 의무기록 작성의 중요성(양병은) △ICU 환자의 모니터링(임재민) △악안면 응급환자 관리 및 기도관리(신터전) △입원환자 및 응급환자에게 자주 쓰이는 약물처방(이지호) △입원환자 및 수술환자 관리(송재민) 등이 진행됐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