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 양악수술학회 학술대회 및 10주년 기념식

2019.03.18 15:02:04 제816호

‘양악수술’현재와 미래 조명

대한양악수술학회(회장 이영준·이하 양악수술학회)가 오는 31일 가톨릭서울성모병원 의과학연구원에서 ‘2019년 제11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양악수술’을 대주제로 펼쳐질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 양악수술 발전사와 현주소뿐 아니라 턱교정, 안면비대칭 등의 진단 및 치료까지 두루 살피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학술대회는 4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첫 번째 세션은 류동목 교수, 황종민 원장이 연자로 나서 △대한민국 양악수술의 발전사 및 대한양악수술학회 △국민들이 바라본 양악수술의 현주소 등을 주제로 우리나라 양악수술이 걸어온 과정과 현주소에 대해 짚어볼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학회 창립 10주년 기념식이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은 ‘3D technology in orthognathic surgery’를 주제로 이상휘 교수, 유상진 원장이 연자로 나서 각각 △턱교정 수술을 위한 진단-계획의 최신 경향-비대칭을 중심으로 △3D technology, 삼차원 계측을 활용한 안모비대칭 증례의 분석과 평가 등에 대한 강연을 선보인다.

‘Post-operative treatment and changes’를 주제로 마련된 세 번째 세션은 이장열 원장이 ‘선수술교정과 술후교정 기간 중의 변화 및 TAD의 역할’에 대해 설명한다. 아울러 김병호 원장이 바통을 이어받아 ‘Skeletal pattern에 따른 수술교정 그 이후의 변화’를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학술대회는 전주홍, 김성식 교수의 강연으로 마무리된다. ‘Surgeons and orthodontists collaboration’ 주제 하에 각각 △안면비대칭에서 Transverse dental decompensation의 임상적 의의 △교정의사와 구강외과의사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진단 및 치료 체계 등에 대한 내용으로 참가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사전등록은 오는 27일까지며 정회원 4만원, 비회원 10만원으로 가능하다.

이영준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학회 창립 1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양악수술’을 주제로 우리나라 양악수술의 현주소와 앞으로 나아갈 길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고 전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