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서울 7개구 치과의사회 체육대회

2019.04.04 11:50:35 제819호

푸른 봄, 가족과 함께하는 명랑운동회!

푸르른 봄 하늘 아래 가족들과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운동회가 개최된다.

 

강서구·관악구·구로구·금천구·동작구·양천구·영등포구치과의사회 회원들이 남다른 열정과 스포츠맨십으로 함께 화합하는 ‘서울시 7개구 치과의사회 친선체육대회’가 올해로 36회를 맞이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강서구치과의사회(회장 최성관·이하 강서구회) 주최로 오는 28일 KBS스포츠월드 제2체육관(구 88체육관)에서 열린다.

 

강서구회 최성관 회장은 “팜플렛을 회원들에게 개별 발송하던 시스템을 구 회람을 통해 발송하는 것으로 변경하는 등의 노력으로 체육대회 회비를 2만2,000원에서 2만원으로 인하할 수 있었다”며 “동료 및 선후배 치과의사뿐 아니라 가족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신나는 명랑운동회의 분위기를 더욱 강화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체육대회의 준비위원장을 맡은 김동원 수석부회장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체육관에서 체육대회를 개최키로 했다. 또한 축구 등 부상의 위험이 높은 종목은 제외했다”면서 “가족과 함께 참가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은 식전행사 및 구기종목 예선에 이어 개회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스트레칭, 파도타기, 출발 O/X퀴즈 등의 행사가 마련돼 즐거움이 배가될 전망이다. 오후는 구기종목 결승전과 명랑운동회, MC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된다. 명랑운동회는 전체응원전, 볼풀농구, 어린이달리기, 복불복 2인3각, 자석바지 릴레이, 캐터필러릴레이, 춘추전국시대 등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페이스페인팅, 경품추첨 등 재미있는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치과계 문화체육행사로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서울시 7개구 치과의사회 친선체육대회’는 서울지역 구회 연합행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구회 간 상호협조 및 친목, 화합을 도모하고 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