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이봉사회, 미소리본 캠페인 진행

2019.06.04 09:58:49 제826호

지난달 19일, 교정 중요성 전파

 

대한치과교정학회(회장 국윤아·이하 교정학회)와 사단법인 바른이봉사회가 주최하고 삼성꿈장학재단이 후원한 제7차 바른이의 날 미소리본 캠페인이 지난달 19일 연세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치아교정이 필요한 우리가족을 위한 꿀팁’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사전에 치아교정검진을 신청한 200여명과 그 가족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바른이의 날 미소리본 캠페인은 바른이봉사회가 진행 중인 청소년 무료 교정지원사업에 대한 홍보로 시작됐다.

 

이어 교정치료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는 교육이 진행됐다. 안석준 교수(서울치대)가 연자로 나서 ‘우리아이 교정치료 언제 할까요?’를 주제로 성장기 아이들의 교정치료 시기와 함께 전반적인 치료교정 치료시기를 홍보했으며, 이기준 교수(연세치대)는 ‘인생 제2막을 위한 성인치아교정-언제, 어떻게, 왜?’를 주제로 중장년기에 기능적인 치아교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후에는 교정검진을 지원한 15명의 교정학회 소속 회원이 검진을 진행하며 치아교정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치아교정의 중요성을 직접 홍보했다.

 

바른이의 날 미소리본 캠페인과 함께 진행된 홍보부스 역시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홍보부스는 △양치질 체험관(아이오디케) △플라그체험관(아이오바이오) △타액검사관(유한양행) △3D 안면스캔관(모르페우스) 등으로 구성돼 일반 시민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는 평가다.

 

바른이봉사회 관계자는 “올해는 검진대상 및 홍보 대상을 중장년층까지 더욱 확대하고, 행사 프로그램도 다양화하는 등 변화를 꾀했다”며 “앞으로도 교정학회와 바른이봉사회는 국민이 더욱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올바른 정보제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