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노년치의학회, 오는 24일 학술집담회

2019.06.14 15:48:03 제828호

‘대면진료’에서 ‘방문진료’로 패러다임 변화 검토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이하 치협)와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이성근·이하 노년치의학회)가 오는 24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2019년 해외연자 초청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이성근 회장은 “내원 환자 중심의 대면 진료에서 ‘지역사회 통합 돌봄(커뮤니티케어)’ 형태의 방문진료로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에 대한 치의학계의 대응은 미흡한 것이 사실”이라며 “치과계의 현 상황을 돌파하기 위해 치협 산하 커뮤니티케어 치과 총괄 특별위원회와 노년치의학회가 해외연자 초청 학술집담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학술집담회에서는 △Georgia Dounis 교수(미국 네바다치과대학)의 ‘Oral health is an integral part of physical and mental health’ △유지원 교수(미국 네바다의과대학)의 ‘Don’t miss oral cavity : Myth in geriatrics primary care in the U.S.’ 등의 강연을 통해 의료체계 개혁과 노인의료의 변화를 선도적으로 진행해 온 미국 네바다주 노의의학·치의학 융합 서비스를 집중 조명한다. 더불어 ‘한국형 커뮤니티케어 구강 케어 모형’을 주제로 한 노년치의학회 곽정민 부회장의 강연도 예정돼 있다.

 

치협 보수교육 2점이 인정되는 이번 학술집담회의 사전등록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며, 등록비는 무료다. 단 현장등록 시에는 2만원의 요금이 부과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