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잔, 디지털 ‘MAGIC Denture’ 인기

2019.06.17 14:39:26 제828호

풀 덴처, 스캔부터 보철물 출력까지 디지털로

 

정밀하고 간편한 기공 및 교정 제품을 개발, 공급하고 있는 코잔(Cozahn)이 지난해 선보인 디지털 풀 덴처 시스템 ‘MAGIC Den ture’가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MAGIC Denture는 모델스캐너로 스캔 후 CAD 프로그램으로 디자인 과정을 거쳐, 3D 레이저 프린터로 보철물을 출력하는 디지털 덴처 시스템이다.

 

MAGIC Denture의 가장 큰 특징은 CAD와 3D 프린팅을 활용한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교합이나 수직고경 불일치 등 덴처의 오차 발생 확률을 최소화 시켰다는 것.

 

또한, MAGIC Denture는 체어타임을 수작업 대비 절반가량 단축시킬 수 있다. 디지털 제작으로 프로세스를 대폭 감소시켰기 때문. 관계자는 “보통 덴처 제작 시 환자가 치과에 내원하는 횟수가 평균 5회 가량인데, MAGIC Denture는 첫 내원 시 Try-In 시적, 적합도 체크 후 마지막 내원에서 최종 덴처를 장착하면 치료가 끝난다”고 설명했다.

 

MAGIC Denture는 주문 시 수작업 대비 정확하고, 빠른 제작을 위해 다양한 구성품을 제공한다. 사이즈 별 4종이 제공되는 전용 트레이는 정밀하고, 기능적인 덴처 제작에 중요한 환자 수직고경 및 중심위의 위치 정보를 정확하게 채득할 수 있게 한다. Lip Ruler는 앞니와 절치유두로부터 입술까지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게 돕는다. 아울러 Jaw Gauge는 코 밑 지점부터 턱까지의 거리를 측정해 덴처 높낮이를 측정할 수 있다.

 

이밖에 구성품은 일반 덴처 제작 시 교합지 역할을 하는 EZ Tracer도 포함된다. 뿐만 아니라 미국 FDA 승인을 받아 검증된 전용 레진 재료는 덴처의 강도와 안정성을 보장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