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치과의사회, 해외 치과단체와 교류 활발

2019.07.04 15:20:48 제831호

필리핀 마닐라치과의사회 학술대회 참가

대전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조수영·이하 대전지부)가 지난달 23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제82차 마닐라치과의사회 학술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필리핀 방문에는 대전지부 조수영 회장과 이상훈 고문, 서영훈 재무이사, 허익강 대외협력위원장 등이 함께했다.

 

대전지부는 필리핀 마닐라치과의사회뿐만 아니라 대만 타오위엔치과의사회 등과 매년 상호방문 형식으로 친선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대전지부 측은 “이번 필리핀 마닐라치과의사회 학술대회에서도 3개 치과의사회가 한자리서 재회의 기쁨을 나누고, 서로 우정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고 전했다.

 

학술대회는 오전 개회식과 메인 강연을 시작으로 여러 연자들의 강연이 이어졌고, 저녁에는 ‘President night’가 진행돼 이 자리에서 마닐라치과의사회장 및 신임회장의 이·취임식이 진행됐다.

 

회장 이·취임식 및 만찬에 참가한 대전지부 조수영 회장은 “매년 상호교류 기회를 가지면서 서로 신뢰감이 깊어져 마음을 열고 친밀한 분위기로 발전하고 있는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해외 치과의사회의 자매결연 사업이 서로에게 유익한 든든한 동반자로 성숙돼 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