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치과의사회 구강보건의 날, 많은 시민 참여 ‘성공적’

2019.07.08 13:51:33 제831호

구강카메라 검진부스 인기…대국민 홍보방안 다각화 모색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이하 서울지부)가 지난달 8일 개최된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돌아보고 발전적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달 26일 열린 평가회에서 이상복 회장을 비롯한 구강보건의날행사 준비위원회(위원장 기세호·이하 준비위)는 올해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및 행사가 성공적으로 치러졌음을 자축했다. 이상복 회장은 “준비위의 노고로 구강보건의 날 행사가 잘 치러질 수 있었다”면서 “국민들에게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다시금 환기하기 위한 홍보 방안을 더 고민해 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준비위는 구강카메라 활용 검진 부스 ‘눈으로 직접 보는 내 입속 건강’에 행사 종료 시간까지도 많은 시민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은 점을 상기하고, 구강카메라를 통한 보다 세밀한 검진이 큰 호응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했다.


기세호 위원장은 “올해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과 부스행사 분리개최에 대한 우려도 있었다”며 “하지만 기념식과 부스행사가 취지에 맞게 원활히 잘 이뤄졌다. 많은 시민이 참여한 구강카메라 활용 검진부스 또한 지속 실시해 나간다면 그 자체로 구강보건의 날을 홍보하는 콘텐츠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