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 취약계층 청소년에 나눔 실천

2019.08.19 14:01:52 제836호

소아치과 무료 검진 등

이대목동병원(원장 한종인)이 지난 3일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했다.


서울SOS어린이마을과 협력해 진행된 이번 검진은 이대목동병원 소아치과를 비롯한 소아청소년과, 사회사업팀, 건강증진센터가 함께해 총 40여명의 아동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한종인 원장은 “의료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을 사전에 발견, 치료함으로써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지난해부터 무료 건강검진을 시행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 무료 건강검진 사업을 진행해 지역사회 아동 복지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대목동병원은 개원 이래 ‘SOS어린이마을’의 의료 지원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지속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OS 어린이 마을’은 가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어린이들에게 가정 형태의 양육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의 가정 해체를 예방하기 위해 가족을 지원하는 아동양육시설이다. 이중 ‘서울SOS 어린이 마을’은 지난 1982년 개소, 36년 동안 지역 사회 아동 복지를 위해 봉사해오고 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