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 3기 수료생 배출

2019.10.21 16:35:45 제844호

서울치과의사회, 홈페이지 구인구직게시판 통해 회원 치과와 취업연계 나서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가 개원가 구인구직난 해결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이 지난 11일 3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서울시치과의사회는 지난해 10월 1기 과정을 진행한 데 이어 지난 3월과 10월, 동일한 교육을 이어가며 간호조무사들의 치과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치과 근무 경험이 없거나 경력이 단절된 간호조무사 등을 대상으로 치과관련 전문 교육을 진행, 치과취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개원가 진료스탭의 순증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에 진행된 3기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은 지난 7, 8, 10, 11일 4일에 걸쳐 12시간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서울지부 학술위원회가 준비한 교육자료집을 활용, 서울시치과의사회 임원 및 구인구직특별위원회 위원들이 직접 수준 높은 강연을 진행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치과진료실 견학을 희망하는 16명의 교육생에게는 관내 치과에서 3시간 동안 직접 진료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으며, 교육과정을 이수한 40명의 간호조무사에게 수료증이 전달됐다.

 

 

지난 11일 진행된 수료식에서 이상복 회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더 많은 기회가 열릴 것”이라면서 “치과계의 소중한 일원으로 성장할 교육생들의 앞날을 응원하며, 서울지역 회원 치과에서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간호조무사회 곽지연 회장도 치과간호조무사 20년 경험을 바탕으로 한 애정어린 조언을 전했다. “치과의 경우 처음에는 어렵고 힘들게 느껴질 수 있으나 업무에 대한 만족감과 성취감이 높을 뿐 아니라 타 과에 비해 근무조건 또한 좋은 편이라 확신한다”면서 “치과에서 오랫동안 함께 근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치과의사회는 수료생들의 취업연계를 돕기 위해 서울시치과의사회 홈페이지에 구인구직게시판을 마련, 구인을 희망하는 치과의 정보를 게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정보는 교육 수료생들이 직접 열람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간호조무사의 경우 자격을 취득하기까지 학원에서 이수하는 치과과목의 비중이 낮다 보니 치과 취업에 대한 문턱이 높은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점에 착안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서울시치과의사회 구인구직특별위원회 기세호 위원장은 “서울지부가 운영하는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은 양질의 교육으로 치과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하고 있다”면서 “회원 치과의 구인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