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성공 개원 전략 세미나 성료

2020.02.10 17:26:52 제859호

성공 개원 위한 ‘꿀팁’ 전수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1일 서울 SETEC에서 ‘덴티스가 제안하는 성공 개원 전략 세미나’를 개최, 개원에 필요한 전략을 다각도로 전달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윤성민 대표(아라메디컬그룹)가 ‘최근 성공 개원 사례를 통한 개원 성공 전략 수립’을 주제로 첫 번째 강연을 시작했다.

 

이어 김근호 이사(아라메디컬그룹)가 ‘매출을 올리는 개원 내·외부 마케팅 균형 전략’에 대해 집중도 있는 강연을 이끌었다. 김근호 이사는 전략 수립을 위한 기본적인 개념과 노하우, 매출에 직결된 상담, 소개, 재방문 등 빅데이터를 근거로 한 실질적인 마케팅방법을 소개했다.

 

김도희 원장(편한치과)은 인수치과의 디지털 전문 치과로의 차별화 포지셔닝에 대한 ‘치과 성공 개원 사례’를 다뤘고, 노경빈 이사(아라메디컬그룹)는 ‘각 병원에 맞는 개원 채용부터 교육까지’를 주제로 직원 교육관리를 위한 핵심전략을 일목요연하게 정리, 보다 실전적이고 심층적으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날 마지막 강연으로는 김수철 대표(텍스케어)가 ‘개원 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재무 전략’을 통해 병원관리를 위한 꿀팁을 전수했다.

 

덴티스 측은 “조기 마감 후 추가 등록 열기가 뜨거웠던 만큼 경영 전략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세미나 후 진행된 참가자 대상 설문조사에서 대다수 참가자들이 이번 세미나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고 평가했으며, ‘다른 곳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고급 정보를 얻었다’,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좋은 팁을 많이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등의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덴티스는 전시부스를 통해 다양한 제품과 상품들로 구성된 개원 솔루션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덴티스는 이번 개원전략을 시작으로 올해 전문화된 과정별 경영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다음달 28일에는 부산에서 개원전략 세미나가 진행되며, 연이어 서울 경영마케팅이, 4월에는 CRM, 5월 HR 등 과정별 세미나들이 연이어 개최된다.

 

덴티스는 경영 아카데미 외에도 임플란트, 보철, 교정, 디지털 등 각 분야별 임상 세미나를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으며, 오는 9월 심포지엄도 서울에서 개최를 앞두고 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