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도 꺾지 못한 샤인학술대회 열풍

2020.02.06 21:35:38 제859호

‘2020 샤인학술대회’ 성료…국내 정상급 연자 한자리에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지난 2일 ‘제14회 2020 샤인학술대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에도 불구하고,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신흥은 각 부스마다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 마스크를 무료로 배포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 및 감염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만전을 기했다.

 

‘Sharing - 지식의 나눔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를 주제로 열린 이번 샤인학술대회는 △Back to the BASIC △포기하지마! 7번 △심미수복의 고수 △안전한 교정치료의 A to Z 등 임상가들의 성장과 임상 스킬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성 세션으로 구성됐다.

 

‘Back to the BASIC’에서는 치과 진료에 근간이 되는 다양한 강연을, ‘포기하지마! 7번’에서는 7번 제2대구치에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해결책들이 소개됐다. ‘심미수복의 고수’에서는 구치부 및 전치부 크라운, 라미네이트 등 각 주제에 따른 트렌드와 핵심 팁을 전했으며, ‘안전한 교정치료의 A to Z’에서는 교정술식에 대한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됐다.

 

무엇보다 연자들의 Take-home message와 임상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동영상 QR코드 등을 수록한 ‘2020 샤인북’에 대한 호응이 높았다. 이와 관련 정현성 학술위원장은 “연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배려 덕분에 샤인북이 완성될 수 있었다”며 “이번 학술대회와 샤인북을 통해 바로 치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임상 지식을 얻어 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점심 시간에는 최근 3년 연속 신규 개원의 선택률 1위를 달성하며 압도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 특강도 진행됐다. 덴트웹 이현욱 대표가 직접 연자로 나서, 덴트웹만이 가지는 차별성을 소개했다.

 

 

한편 라성호 원장(서울미소치과)이 제8회 샤인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정현성 학술위원장과 전년도 수상자인 황성연 원장이 시상자로 나서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라성호 원장은 “임상가로서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선후배 동료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연장 밖 DV WORLD에서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프로모션 가격으로 학술대회 참가자들을 맞았다. 특히, 신흥의 베스트셀러 유치관 ‘Kids Crown’과 명품 치과기구 ‘휴프리디’ 등 다양한 치과 기구들이 소개됐다. 최근 감염 및 소독관리 이슈에 맞춰 유니트체어 석션 관리에 도움을 주는 ‘D-Suction Cleaner’, 소독제품 ‘Bossklein’, 식약처 허가 의약품 소독제 ‘디터점스울트라(액)’도 학술대회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신흥은 샤인학술대회에 방문한 신규 개원의를 위해 다양한 개원 상담도 진행했다. 특히 보험청구, 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이 큰 호응을 얻었다. 그 외에도 신흥 임플란트 브랜드 ‘SIS’의 다양한 제품 프로모션과 함께 덴탈이마트 멤버십 회원을 위한 Membership Day도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