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매료되는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치과 임상사진 촬영법

2020.03.13 16:53:12 제864호

출판사 : 대한나래출판사
저자 : Masahiro Nakagawa, Tsutomu Tanno, Kazuyuki Kouzuma, Koji Kikuchi, Yoshifumi Matsumoto, Kazuaki Ito
역자 : 한금동, 조경안, 최 진

 

이 책은 보다 효율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구강 내 사진 촬영에 초점을 맞춰 구성됐다.


이 책을 집필한 치과의사들은 ‘5D Japan’이라는 스터디그룹으로 활동하고 있는 뛰어난 임상가들이다. 저자들은 “사진의 보정을 통해 좀 더 깨끗한 이미지를 보이는 것은 좋지만, 가공을 통해 화상정보를 조작하는 단계까지 가서는 안 된다”고 일침을 가한다.


아울러 “양질의 치료가 선행돼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그 여정의 기록과 결과를 더욱 사실적으로 내보이며 술자의 치료 의도를 더 예술적으로 표현하려는 노력도 큰 의미가 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더 많은 임상가들이 ‘매료되는 임상사진’의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자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