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침습시술 최적화 ‘MagiCore’

2020.04.20 13:58:10 제869호

IBS임플란트 “임플란트 새 패러다임 제시”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IBS임플란트(대표 왕제원)의 최소침습시술에 최적화된 신개념 임플란트 ‘MagiCore’가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으면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MagiCore는 임플란트의 크기에 맞게 환자의 치조골의 크기와 형태를 바꾸는 보철 중심의 기존 임플란트 방식이 아닌 골 중심의 임플란트 방식으로 환자의 치조골의 크기와 형태에 맞는 임플란트를 선택할 수 있어 골이식 등의 부가적인 수술의 가능성을 낮췄다.

 

또한 추가적인 잇몸 치료 없이 심미적인 잇몸 형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자연 치아와 같은 잇몸 구조로 건강한 잇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절개를 해야 하더라도 절개 길이를 1㎝ 미만으로 최소화해 통증과 붓기가 거의 없고, 감염과 부작용 발생 가능성도 적은 게 장점이라는 게 IBS임플란트 측의 설명이다.

 

IBS임플란트 관게자는 “특히 MagiCore는 응력분산에 효과적인 구조와 강성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나사의 풀림이나 파절 걱정도 없다”며 “잇몸과 임플란트 사이에 미세 틈이 자연치아와 유사해 이물질로 인한 냄새가 발생하지 않으며, 최소침습에 특화돼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가 빠르다”고 강조했다.

 

또한 ‘Magic Post’는 안과 밖 두 부분이 힘을 분산시키는 구조로, 어떠한 조건과 상황에서도 크라운 탈락 없이 장기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환자 맞춤형 보철 수복이 가능하고, ‘Magic Fin Thread’로 어떤 골질과 형태적인 상황에서도 확실한 초기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

 

IBS임플란트 관계자는 “최소침습 임플란트 치료는 연조직, 치조골 등의 손상을 적게 하는 생체친화적인 개념이 적용돼 있다” 며 “환자의 불편감과 통증을 최소화할 뿐 만 아니라 임플란트 치료도 더욱 단순화돼 쉽고 편안한 임플란트 치료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