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웰 ‘S-Fin’ 임플란트 출시

2020.06.02 10:27:05 제874호

기존 제품 장품 살리고 단점 극복한 신제품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위드웰임플란트(이하 위드웰)가 기존의 locking taper/fin type ‘웰락’ 임플란트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극복한 신형 임플란트 ‘S-Fin’을 최근 출시했다.

 

‘S-Fin’ 임플란트는 △나사 없는 일체형 구조 △sloping shoulder △HA코팅 표면처리 등 기존 ‘웰락’ 임플란트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 픽스처 하방에 thread fin을 추가함으로써 초기고정력을 확보한 제품이다.

 

식립 시 말레팅 없이 핸드피스용 임플란트 드라이버를 이용, 회전력만으로 식립이 가능하다. 덕분에 고정체의 정확한 위치 구현이 가능함과 동시에 타격 시 발행할 수 있는 부작용을 제거했다.

 

Dual Fin 디자인도 장점이다. Fin 구조는 식립과정에서 인접뼈에 손상을 주지 않고, 식립 초기에 Fin 사이 빈 공간에 혈액이 공급돼 강력한 피질골이 빠르게 형성된다. 또한 고정체 상부가 sloping shoulder 형태로 돼 있는데, 건강하고 적절한 골조직이 형성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 장기적으로 골흡수가 일어나지 않는다. 무엇보다 지대주의 포스트가 다른 방식의 임플란트와 비교했을 때 매우 미세해 풍부하고 건강한 연조직 형성을 유도하고 임플란트 주위염의 발생을 상당부분 낮췄다.

 

위드웰 관계자는 “방대한 임상으로 검증된 ‘웰락’ 임플란트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하고, 단점은 보완한 최상의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기존과는 차별되는 ‘S-Fin’ 임플란트만의 특장점을 앞세워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라고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