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구강건강관리법을 보여주세요”

2020.09.07 14:11:46 제886호

치위협, ‘구강세균 싹쓰리(齒)’ 영상공모전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임춘희·이하 치위협)가 코로나19 시대 마스크 이용이 일상화됨에 따른 구강건강 저하를 막고, 올바른 구강위생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대국민 영상공모전을 진행한다.

 

‘구강세균 싹쓰리(齒)-구강건강관리 영상공모전’을 타이틀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마스크 시대, 나만의 구강건강관리 방법’을 주제로 5분 미만의 동영상을 공모한다. 영상은 Vlog, UCC, 애니메이션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출품이 가능하다.

 

또한 대국민 공모전으로 진행되는 만큼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당 1개 작품만 출품할 수 있다. 출품 방식은 조건을 충족하는 영상을 개인 SNS에 게시한 후 치위협 홈페이지에 안내된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활용 동의서를 이메일(planning@kdh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다음달 13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1명(팀),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등 총 17명(팀)을 시상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시상식은 개최하지 않는다.

 

치위협 박정이 부회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면서 구강건강 저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일상 속에 올바른 구강관리법에 대한 홍보가 필요한 상황으로, 이번 공모전이 국민들의 구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구강보건 전문가로서 치과위생사가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기여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