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X 종합학술대회, 9~15일 온라인으로

2020.09.03 13:13:38 제886호

기존 등록자 4만원 적용, 기자재전시회는 전면취소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이하 경기지부)가 주최하는 GAMEX 2020이 온라인으로 전환 개최된다.


GAMEX 2020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훈)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400명대로 급증하고,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하는 등의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참가자 안전을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온·오프라인 투 트랙으로 준비해온 조직위원회는 종합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전환하면서도 보수교육 점수 4점이 인정될 수 있도록 했다.


당초 9월 5~6일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GAMEX 2020은 온라인으로 전환된 학술대회는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기존 학술대회 등록자들은 4만원, 신규 등록자들은 5만원의 비용으로 가능하다. 이에 따라 기존 등록자는 6일까지 취소접수를 받고 차액 또는 전액 환불한다는 계획이다.


오프라인 대회가 취소되면서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했던 이벤트와 경품당첨 등은 모두 취소된다. 온라인 학술대회 등록으로 전환하는 회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발송하는 것으로 감사의 뜻을 전할 계획이다. 온라인 학술대회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하는 경품추첨도 준비된다. 경품은 LG스타일러, 다이슨 에어랩, 에어팟 프로, 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도미노피자 기프티콘,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이다. 다만, 치과기자재전시회는 전면 취소될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조직위원회는 참가업체 부스비 반환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추후 논의를 거쳐 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GAMEX 대회장인 경기지부 최유성 회장은 “오랜 기간 GAMEX를 준비해 온 조직위는 상황이 호전돼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할 수 있기를 고대했던 것도 사실”이라면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GAMEX를 믿고 함께 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온라인 학술대회도 많은 성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보수교육 점수 4점이 인정되는 온라인 학술대회는 필수 이수 과목인 윤리교육 외에도 임플란트, 경영, 엔도, 보험, 접착, TMD 등 수준 높은 9개 강연이 준비된다.


강연은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의 ‘상악동거상술의 과거, 현재 담론들의 고찰’ △이동운 교수(서울보훈병원)의 ‘할 때마다 고민되는 2차 수술’ △정기춘 원장(팀메이트치과)의 ‘코로나시대의 치과 경영, 환자 관리 : 있는 것을 잃지 않고 지키는 전략’ △곽영준 원장(연세자연치과)의 ‘재근관 치료에서 흔히 놓치고 있는 중요한 포인트’ △양익성 원장(양익성치과)의 ‘발치와 외과수술의 임상과 보험청구’ △김욱 원장(TMD치과)의 ‘교합장치의 모든 것’ △김일영 원장(크리스탈치과)의 ‘나는 이렇게 접착한다-각 상황별 접착 protocol & why?’ △이강운 원장(강치과)의 ‘의료법, 의료분쟁, 그리고 윤리’ △김현철 원장(리빙웰치과)의 ‘상악동 달인되기(상악동 골이식을 하는 치과의사는 치성 상악동염을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등이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