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O 8기 정규과정, 호평 속 마무리

2012.02.06 08:52:35 제480호

실제 임상 적용에 초점 맞춰… 9기 과정도 모집 중

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GAO) 8기 정규과정이 지난달 15일 마무리됐다.
이번 8기 정규과정은 ELIT(Essence Live Implant Training), ALIS(Advanced Live Implant Surgery), HAP(Highly Advanced Prosthetics) 등 3개 Course로 구성됐다. 지난해 9월부터 시작해 ALIS Course는 총 10회, ELIT·HAP Course는 총 5회에 걸쳐 운영됐다.


GAO 관계자는 “8기 연수회 과정은 지금까지와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진행됐다. 각 코스별 Main Director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함으로써 ELIT Course는 임플란트를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 기본에 충실하며, 체계적인 접근이 가능하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또한 ALIS Course는 기존 프로그램을 구체화하고 각 주제별 맞춤 초청연자를 섭외해 강의내용을 한층 업그레이드했고, HAP Course는 기초부터 고급까지 임플란트 보철에 관한 내용과 최근 치과계의 화두가 되고 있는 CAD/CAM은 물론 구강 Scanner의 활용까지 보강하여 진행함으로서 연수원장들의 만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총 6차례의 Live Surgery는 실제 임상에서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을 받았다. Faculty의 역량강화로 강의 후 실습에서 연수원장들과 1:1교육을 통해 강의 시 놓친 부분이나 중요한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반복학습이 가능하도록 강의 VOD를 제공하고, 매회 정원을 초과할 만큼 인기가 있는 스탭코스를 구성하는 등 차별화된 내용으로 전폭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한편, GAO는 올해 3월부터 진행되는 9기 정규과정을 모집 중이다. 이번 9기 정규과정에서는 기존 4명의 디렉터(허영구·김남윤·김종화·김종엽 원장)를 중심으로, 실제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Curriculum과 Topic별 Summary를 강화해 운영할 전망이다.


GAO 관계자는 “9기 연수회는 기존 수료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실습 시간을 대폭 늘렸으며, Faculty와 연수 원장들의 체계적인 1:1 지도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모집 마감은 ELIT, HAP Course는 오는 24일, ALIS Course는 3월 9일까지다.

◇문의 : 02-548-2877


 

김민수 기자/kms@sda.or.kr

기자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