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점막질환·구강안면통증 총망라

2012.02.06 08:52:35 제480호

지난달 29일, 안면통증 ·구강내과학회 인정의 보수교육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윤창륙)의 인정의 필수보수교육이 지난달 29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대강당에서 열렸다.


현 인정의 및 인정의 희망자, 비회원까지 참석 범위를 넓힌 만큼 추운 날씨에도 130여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구강내과 · 진단’을 주제로 한 첫 번째 섹션에서는 안종모 교수(조선대 치의학전문대학원)가 구강점막질환의 진단 및 치료의 최신 경향을 전했다. ‘턱관절 및 안면통증’을 주제로 한 두 번째 섹션에서는 서봉직 교수(전북대 치의학전문대학원)가 구강 장치의 과거와 현재에 대한 전반을 꼼꼼히 다뤄 호응을 받았다. 김기석 교수(단국치대)의 ‘코골이 방지 구강 장치의 원리와 제작법’ 특강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교육을 준비한 학회 인정의위원회 서봉직 위원장은 “유병률이 높은 구강점막질환과 구강작열감 증후군, 구강안면통증 등에 대한 최신지견과 진료지침 및 임상 노하우를 제시해 진단 및 치료 능력을 한 단계 향상시키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며 “학회에서는 지속적으로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공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혜미 기자/hhm@sda.or.kr


기자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