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 새로운 연재를 소개합니다!

2021.03.08 14:11:12 제909호

15일부터 가치투자·법률·보험 주제로 매주 연재
최명진원장, 김용범변호사, 강호덕-최성호 보험이사 등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지가 910호부터 가치투자, 법률, 보험 등 을 주제로 연재를 시작한다. 무엇보다 각 분야의 전문가이면서도 치과의사 출신을 필진으로 섭외, 치과계의 정서가 물씬 반영된 맞춤형 기고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먼저 가치투자 연재는 최명진 원장(미소진치과)이 맡는다. 15년 이상의 투자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최명진 원장은 유튜브 채널 ‘JUTOPIA’를 운영하고 있으며, 네이버 경제 비즈니스 분야 인플루언서로도 활약하고 있다. 특히 그는 진료라는 치과의사의 본분에 충실하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투자전략을 구사하고 있어 주목된다. 주식, 금, 채권, 가상화폐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사하는 자산배분형 가치투자의 전문가라 할 수 있다.

 

치과의사 출신 김용범 변호사(법무법인 오킴스)는 법률칼럼을 연재한다. 연세치대를 졸업한 김 변호사는 고려대학교법학전문재학원에서 법학을 전공했다. 민‧형사 외에도 경영권 방어, 기업인수 등 다양한 기업 사건을 담당했으며, 의료 해외진출 및 사업개발 자문, 보건의료 입법분야에 있어서도 특화된 경력을 가지고 있다.

 

김용범 변호사는 “향후 진행할 칼럼은 치과의사의 리걸마인드를 키우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며 “의료기관을 경영하는 과정에서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법률지식, 의료법이나 건강보험법의 개정이 미치는 영향에 대한 예측, 유의미한 법원 판례 소개 및 해설 등을 다루고자 한다”고 전했다.

 

마지막 보험 연재를 위해서는 서울시치과의사회 강호덕·최성호 보험이사와 보험위원회가 힘을 보탠다. 치과의 건강보험 보장률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보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보험 청구 시 주의점, 달라지는 급여기준까지 꼼꼼히 다룰 예정이다. 서울시치과의사회 보험부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접수된 회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온 것은 물론, ‘2021 치과건강보험 가이드북’ 발간을 앞두고 있는 만큼 최신 업그레이드된 정보로, 쉽게 풀어쓰는 건강보험 연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