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치과의사회, 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업무협약

2021.03.12 15:50:48 제910호

관내 네트워크 활용한 치과치료 협력키로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이정우·이하 인천지부)가 지난달 5일 회관에서 인천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정한영·이하 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골자는 지역사회 장애인 치과치료 서비스제공을 위한 연계, 그리고 지역사회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 마련이다.

 

인천광역시의 경우 장애인구가 전체의 5.5%를 차지고 하고 있으며, 인구 증가에 따라 장애 인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수도권임에도 불구하고 도서지역이 많아 의료접근성이 떨어져 장애인의 구강관리를 위한 포괄적인 건강관리체계 구축이 절실한 상황이다.

 

인천지부가 운영 중인 인천장애인치과진료봉사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0여년 동안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무료진료봉사를 펼치며 인천지역 장애인들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전문성을 띤 두 단체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장애인들의 구강건강관리가 더욱 효과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지부 이응석 총무이사는 “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홈페이지 구축 등 관련 시스템이 정비되는 대로 인천장애인치과진료봉사회를 중심으로 인천지역 장애인들의 구강보건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