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교정학회, 환자 대상 회원 검색 서비스 제공

2021.03.22 17:03:02 제911호

GPS 기반 원하는 위치 검색 가능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대한치과교정학회(회장 김경호·이하 교정학회)가 의료 소비자들을 위해 학회 회원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정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학회 의사 찾기’는 모바일과 PC를 통해 교정학회에 등록된 회원을 찾을 수 있는 편의 서비스다. GPS 기술을 기반으로 현재 내가 위치한 곳에서 가까운 곳 또는 원하는 위치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교정학회 소속 회원 치과의 위치와 의료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 방법은 간단하다. 네이버와 다음 등 검색포털에서 ‘대한치과교정학회’를 검색 후 메인 화면에 있는 ‘학회 의사 찾기’를 선택하면 된다. 자세한 방법은 교정학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보다 자세하게 영상으로 안내하고 있다. 해당 정보는 유튜브에서 ‘대한치과교정학회’를 검색하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교정학회 측은 “불규칙한 치열, 부정교합, 돌출입 등 다양한 기능적·심미적 문제를 개선하고자 치아교정을 찾는 수요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라며 “치아교정의 수요가 늘어난 만큼 재교정 사례도 많아지면서 지역 내 신뢰할 수 있는 교정치료치과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