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투메디칼, ‘POC’ 가글, 입소문 타고 인기 솔솔~

2021.03.22 11:30:20 제911호

교차감염 및 원내 세균성 에어로졸 감소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Propolis Oral Clear(이하 POC)’ 가글을 도입하고 있는 치과가 늘면서, 환자들 사이에서 ‘POC’의 효능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POC’는 치료를 받기 전 가글을 하는 물 대신 사용되고 있는데, 30초간 가글 후 개수대에 뱉으면 구강 내 잔존하는 미세 찌꺼기가 같이 배출되는 것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프로폴리스가 주성분인 ‘POC’ 가글은 여러 번 사용해도 구강건조증이 없으며, 구강 내 세균을 99.99% 제거, 교차감염과 원내 세균성 에어로졸을 감소시키는 데도 기여한다. 또한 혀, 잇몸 등에 잔존하는 미세 찌꺼기를 배출해 입 냄새, 설태, 백태 등을 완벽히 제거해 준다. 특히 치과 시술 후 염증예방, 붓기 개선, 충치, 잇몸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판매업체인 에이투메디컬에 따르면 ‘POC’의 이러한 효능효과를 바탕으로 치과에서 사용 후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POC’를 사용하고 있는 수도권의 한 치과 관계자는 “치과의 서비스 강화와 감염예방을 위해 도입했는데, 환자들의 반응이 좋아 현장판매와 재구매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밝혔다.

 

에이투메디컬 관계자는 “‘POC’의 탁월한 구강세균 예방효과를 바탕으로 이미 많은 치과병의원에서 ‘POC’를 도입하고 있다”며 “환자들의 반응도 좋아 의료기관에 대한 신뢰도 상승, 현장판매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