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험, 원장-스탭 함께 공부해요!”

2021.04.05 13:19:14 제913호

보험청구 연재를 교재로 활용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치과 건강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세미나가 개최되고 있고 보험청구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치과에서 자체적으로 원장과 스탭이 함께 하는 보험세미나를 정례화하는 치과가 늘고 있다. 서울의 A치과는 매주 수요일 스탭들이 한자리에 모여 보험 스터디를 갖는다. 해당 치과의 스탭들은 “최근에는 전문서적뿐 아니라 전문지에 연재되는 보험칼럼을 기반으로 보험청구의 기본적인 내용은 물론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본지에서 연재하고 있는 ‘으랏차차! 보험청구’의 경우 서울시치과의사회 보험위원회가 연재에 나서 검증된 내용을 상세하고 알기 쉽게 풀어내 호응을 얻고 있다. 강호덕 보험이사는 “건강보험에 대한 이해는 물론,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해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한다”면서 “특히 서울지부 보험위원회가 준비하고 있는 ‘치과건강보험 온라인 백과사전’에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도록 QR코드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