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포터블 X-ray ‘N1’ 출시

2021.04.30 14:53:59 제917호

스탠다드 수준 선명한 이미지 제공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이하 오스템)가 뛰어난 편의성과 우수한 영상 선명도를 두루 갖춘 포터블 X-ray ‘N1’을 출시했다. 

 

포터블 N1은 치과 내 진료 공간 어디서든 간편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진료나 수술 중에도 환자가 별도의 촬영실로 이동할 필요 없이 그 자리에서 곧바로 원하는 부위의 영상을 획득할 수 있다.

 

X-ray 장비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선명도에 강점을 지닌 N1은 스탠다드 타입 못지않은 조사 조건을 지녀 한층 또렷한 영상을 제공한다. 실제로 영상 화질을 결정하는 관전압 및 관전류 수치가 각각 70kV와 3mA로, 시중의 포터블 제품 가운데 최고 수준이다. 

 

스탠다드 타입 제품들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다. 작을수록 영상이 또렷한 초점 사이즈 또한 가장 우수한 수준인 0.3㎜로, 치아의 경계면과 골질까지 생생하게 보여준다.

 

N1은 무게가 약 1.5kg에 지나지 않아 여성이 들고 찍어도 손목에 부담이 없으며, 한 손 촬영이 가능한 건(Gun) 타입 디자인을 채택해 다른 한 손으로는 구강 내 센서를 조정하는 등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어 편의성도 뛰어나다.

 

배터리는 일주일가량 충전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용량이 넉넉해 최대 300회까지 촬영이 가능하다. 더욱이 무선 충전 방식을 적용, 거치대에 올려놓기만 하면 낙하나 파손 위험 없이 안전하게 보관하면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N1의 LCD 디스플레이는 센서 종류와 촬영 부위, 환자 연령, 조사 시간 등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며 시야각이 넓어 어느 위치에서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버튼을 통한 조작 시스템으로 운용이 간단하고 손쉽다. 버튼 타입은 휠 타입에 비해 오작동의 여지가 적을 뿐만 아니라 구조적으로 단순해 고장율이 낮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고성능 ‘N1’과 함께 제공하는 X-ray Dose 테이블을 활용하면 센서나 필름 종류에 상관없이 최적의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며 “최근 론칭한 CBCT ‘T2’와 더불어 오스템은 영상장비 라인업을 대대적으로 강화했다”고 말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