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치과의사회-카이아이 업무협약 체결

2021.05.07 14:06:10 제918호

학생 구강검진 업무편의 증진 기대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수원시치과의사회(회장 위현철·이하 수원분회)는 지난달 22일 ㈜카이아이컴퍼니(이하 카이아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수원분회 위현철 회장과 서은표 부회장, 민봉기 총무이사, 그리고 카이아이 정호정 대표가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카이아이는 수원시 학생 구강검진 디지털사업(덴티아이)을 위한 통합 전문구강관리 플랫폼 서비스를 지원한다.

 

‘덴티아이’는 시스템에 접속하면 문진표와 결과통보서 등을 바로 입력·확인할 수 있어 행정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뿐만 아니라 개인별 구강데이터의 통합 관리가 가능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매년 검진결과와 구강건강교육 등 맞춤형 예방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비용청구서와 내역관리데이터를 제공해 행정업무 부담은 줄고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분회 위현철 회장은 “이번 협약로 회원들의 업무편의를 향상시키고, 연속성 있는 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구강건강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덴티아이는 현재 서울시, 경기도, 부산시 등 6개 지자체에서 도입 운영하고 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