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치과의사회, 박형준 부산시장과 간담회

2021.05.06 11:52:31 제918호

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 위해 적극 협력키로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지난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부산광역시 박형준 시장이 치의학산업 발전과 치의학연구원 부산유치를 위해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한상욱·이하 부산지부)와 힘을 모으기로 했다.

 

부산지부 한상욱 회장과 김기원·이화순·조수현 부회장, 박이훈 총무이사, 이창우 재무이사, 전형식 치무이사, 그리고 치협 국립치의학연구원설립특별위원회 김형룡 위원장 등은 지난달 27일 박형준 시장을 방문했다.

 

부산지부는 이날 △치의학연구원 설치 △공공의료강화 구강보건인력 의무배치 △노인 치과주치의제도에 대한 설명과 이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기대효과를 설명했다. 한상욱 회장은 “전국 최초로 치의학산업팀이 조직될 정도로 부산시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줘 감사드린다. 치의학산업은 부산의 성장 및 부산시민의 구강보건 향상과 밀접히 연관돼 있다”며 “치의학연구원이 부산에 유치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박형준 시장은 “치과의사회에서 부산시민의 구강보건 향상과 부산의 치의학산업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익히 들어 알고 있다”며 “부산시에서도 치의학연구원 유치를 위해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