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수면학회, 오는 6월 8~14일 온라인 학술대회

2021.05.31 12:03:02 제921호

치과-의과 아우르는 수면질환의 이해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대한치과수면학회(회장 정진우·이하 치과수면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오는 6월 8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치과와 의과 수면의 하모니’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 영역에서의 수면’과 ‘의과 영역에서의 수면’을 아우르며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학술 향연이 될 전망이다.

 

치과수면학회는 “최근 수면질환의 다양한 원인과 특성에 따른 개인 맞춤형 진단과 치료, 전문적이고 다학제적인 접근에 대한 필요성이 이슈화되고 있다”면서 “치과 및 의과 분야에서 수면질환 환자의 표현형을 기반으로 한 진단과 최신 치료 전략 및 프로토콜을 확인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현대인의 질환이라 할 정도로 환자 수는 꾸준히 늘고 있고, 적기 치료가 중요한 영역으로 인식되고 있는 만큼 치과수면학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때문에 이번 학술대회는 수면질환을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수면학회 회원뿐 아니라 일선 개원의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술대회는 먼저, ‘치과 영역에서의 수면’에 대해 △Different phenotypes and oral appliance therapy of sleep-disordered breathing(정진우 교수·서울대 구강내과) △Sleep and Orofacial pain : their bidirectional interaction(김미은 교수·단국치대 구강내과) △Personalized Interdisciplinary treatment protocol for obstructive sleep apnea(김수정 교수·경희치대 교정과) △Customized treatment plan for the patients with OSA: MMA and modified MMA(최진영 교수·서울치대 구강악안면외과)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지는 ‘의과 영역에서의 수면’에서는 △Sleep and stroke(이서영 교수·강원의대 신경과) △Phenotypes-based therapeutic approach for obstructive sleep apnea(황경진 교수·경희의대 신경과) 강연이 준비됐다.

 

치과수면학회 정진우 회장은 “학회는 전문적인 치과치료를 통해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과 같은 수면장애를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을 대내외에 홍보하고, 전문성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보다 많은 치과의사들이 적극적으로 수면장애의 치료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힘을 기울이는 만큼 회원 및 개원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치과수면학회 온라인 춘계학술대회는 오는 4일까지 회원 2만원, 비회원 4만원의 비용으로 1차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2차 사전등록은 11일까지로 비용은 1차 대비 1만원씩 높게 책정돼 있다.

 

학술대회 신청은 치과수면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강의 동영상을 120분 이상 시청한 후 퀴즈를 풀고 제출하면 치과의사 보수교육 점수 2점이 인정된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