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플렉스, 신개념 오버덴처 어태치먼트 시스템

2021.05.31 14:48:45 제921호

SIDEX에서 첫 선, 탁월한 내구성-유지력 강점으로

 

[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덴플렉스(대표 김형우)가 SIDEX 2021에서 신개념 오버덴처 어태치먼트 시스템을 선보인다.

 

덴플렉스 오버덴처 어태치먼트 시스템 ‘Helical Attachment’는 male과 female part 모든 부분이 금속으로 구성됐으며, female part의 특수구조로 내마모성이 탁월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픽스처에 무리한 교합력을 전달하지 않아 골밀도가 낮거나 픽스처의 길이나 직경이 작은 경우에도 긴 수명을 보장한다.

 

또한, 시간 경과에 따른 치조골 흡수로 틀니가 하방으로 위치하더라도 female part 내부에 이를 수용할 수 있는 구조가 마련돼 픽스처에 과도한 교합력이 가해지지 않아 픽스처 수명 연장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교합력 완충기능을 가지면서도 직경이 3.7㎜로 작아 틀니의 협설측으로 튀어나오지 않아 이질감이 없는 것도 특징. Helical Attachment의 특수구조는 고정체간의 식립 각도를 편측 35도, 양측 70도까지 수용 가능해 별도의 Angled Abutment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의 근관 내 파절을 개선한 Spring Endo File, 핸드드라이버와 토크렌치의 별도의 구성이 아닌 단 하나의 기구로 스크루 체결과 해체가 가능한 Combined Torque Wrench 역시 개원가의 관심을 받고 있다.

 

덴플렉스는 지속적인 제품 연구와 개발에 박차를 가해 오버덴처 어태치먼트 시스템 출시와 더불어 스마트 어버트먼트, 원 토크 임플란트, 어드밴스드 픽스처, 차세대 핸드피스 등을 순차적으로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덴플렉스 김형우대표는 “이번 오버덴처 어태치먼트 시스템 출시로 치과 시장의 새로운 ‘게임 체인저’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15년 설립된 덴플렉스는 치과 의료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혁신적인 치과의료기기를 개발, 생산, 공급하는 의료기기 전문 기업이다. 덴플렉스는 동일한 기능의 타제품 대비 탁월한 성능은 물론, 개발한 모든 제품의 원천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그 성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최근 2회에 걸쳐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