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치과의사회, 심평원 서울지원과 업무협의

2021.06.14 10:08:40 제923호

회원 보험청구에 도움-만족도 높이는 역할 기대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 서울지원 남길랑 지원장이 지난 9일, 서울시치과의사회 김민겸 회장을 내방했다.

 

서울시치과의사회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서울지원 남길랑 지원장과 김홍수 부장, 지은영 팀장, 서울시치과의사회(이하 서울지부) 김민겸 회장과 김덕 부회장, 노형길 총무이사, 강호덕 보험이사가 배석했다.

 

남길랑 지원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예년과 같이 활발한 업무협의 및 간담회 등이 어려웠음에도 서울지부 보험부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상황이 좋아지면 서울지부 임원은 물론 구회장 등과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자 한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심사와 조정이 아니라 청구에 도움이 되는 기관으로서 인식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지부 김민겸 회장 또한 “치과도 보험청구 비중이 늘어나면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SIDEX 2021 현장에서도 심평원 서울지원 상담창구가 큰 호응을 얻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긴밀한 업무협력을 약속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최근 종로구 등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보험임플란트-틀니를 매개로 한 환자유인행위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본인부담금을 받지 않는 것을 미끼로 환자를 유인해 보험임플란트와 틀니를 싹쓸이 하고있는 일부 치과에 대한 문제 제기와 현재 진행 상황 등을 공유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