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치과임상실무’ 교과서 발간

2022.02.17 14:07:10 제955호

치의보건간호과 등 학교 교육에 필수, 서울시치과의사회 감수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특성화고등학교 치의보건간호과 등에서 수업에 활용될 교과서 ‘고등학교 치과임상실무’가 발간됐다.

 

그간 의료보건고등학교 등에서 치과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는 있지만, 인증된 교과서가 없는 상태였다. 자체교재를 사용하다 보니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과서가 필요했고, 치의보건간호과 등이 존속되기 위해서도 교과서 발간은 필수적인 요소였다.

 

이번 교과서는 대한구강보건협회 장연수 이사가 집필했고, 서울시치과의사회 염혜웅 부회장, 김희진·서두교 치무이사 등이 감수에 참여했다.

 

교과서에는 치과진료에 대한 개요부터 △구강 △구강병 △감염방지 등 기본적인 내용을 비롯해 △영상치의학과 △구강내과 △예방치과 △보존과 △보철과 △치주과 △구강악안면외과 △교정과 △소아치과 △임플란트 △치과 응급처치 △구강질환과 전신건강 △치과병의원 경영 및 환자와의 의사소통 등 치과진료실에서 필요한 모든 영역이 포함됐다.

 

저자는 “치과임상실무 교과서가 치과진료보조 업무 수행에 필요한 질환별, 대상자별, 상황별 기초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길러 치과진료보조 활동에 도움이 될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서울지부 김희진 치무이사는 “의료보건고등학교 등과 협력해오면서 교과서 발간의 필요성이 대두됐고, 감수 요청을 받아 2개월여간 참여해왔다”면서 “학생들이 검증된 교재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