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우만 서브 브랜드 ‘앤서지’ 건강보험 적용

2022.04.11 10:52:17 제962호

4월 1일부로 ‘인정 급여’ 임플란트 분류
강한 재질·생체 친화적 표면처리 강점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스트라우만그룹의 임플란트 브랜드인 앤서지가 지난 1월 국내 론칭 이후 임상의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앤서지 임플란트는 고정밀 의료기기 및 치과기기 분야에서 75년 이상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국내시장에서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더 큰 편안함과 높은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Axiom®’ 임플란트 시스템을 출시했다.

 

‘Axiom®’ 임플란트는 메디컬용 티타늄 Grade 5 재질을 사용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Grade 4보다 약 1.6배 높은 인장강도를 자랑한다. 덕분에 덜 침습적인 임플란트 치료가 가능하고, 치료의 실패 원인 중 하나인 파절 케이스가 없는 임플란트로 유럽에서 정평이 나 있다.

 

환자의 상황이나 케이스에 맞게 임플란트 디자인을 바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Axiom®’의 장점이다. ‘Axiom®’ 임플란트는 프로파일에 따라 ‘Axiom REG’와 ‘Axiom PX’ 두 가지로 나뉜다. 먼저 ‘Axiom REG’는 Parallel한 임플란트 디자인으로 모든 골질에 식립 가능하며, 대부분의 임상 적응증에 적합하다. ‘Axiom PX’의 경우 하부로 갈수록 좁아지는 임플란트 디자인으로 높은 초기 고정력과 빠른 식립이 가능해, 발치 후 즉시 식립도 적합하다.

 

또한 치조골 보존이 가능한 인터널 코니컬(Internal conical) 커넥션과 연조직 관리 및 임플란트 주위 치조골 흡수를 줄여주는 플랫폼 스위칭 시스템으로 치조골의 안정화를 돕는다.

 

뛰어난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역시 두드러진다. ‘Axiom®’ 임플란트는 직경 3.4㎜에서 5.2㎜까지, 길이는 6.5㎜~18㎜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제공돼 모든 임상 상황에 적용 가능하다. 여기에 환자의 상황이나, 케이스에 맞게 임플란트 디자인을 바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또 하나의 장점이다.

 

앤서지 임플란트는 4월 1일부로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인정 급여’ 임플란트로 분류돼 만 65세 이상 환자의 건강보험 임플란트로 사용할 수 있다.

 

앤서지 관계자는 “앤서지는 고정밀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제조에 대한 오랜 역사를 가진 임플란트 브랜드로, 다수의 임상을 통해 뛰어난 고정력과 식립 편의성을 인정받았다”며 “강한 재질로 한번 임플란트를 식립하면 오랜 기간 사용해야하는 젊은 환자에서, 보험 임플란트 환자까지 다양한 환자와 술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