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치과교정재단, 제1회 심포지엄 라이브 스트리밍

2022.05.30 14:13:39 제970호

6월 3~5일, 연구보조금 1차 신청 시작…홈페이지 통해 등록 가능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국제치과교정재단(이하 IOF)의 제1회 심포지엄이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개최된다.

 

심포지엄의 주제는 ‘Innovation and Transformation of Orthodontics—Advances in Research & Clinical Practice: A Look into the Future’로, 현재 교정학의 학문적 발전과 글로벌 트렌드에 초점이 맞춰질 예정이다.

 

IOF는 치과 교정 및 관련 분야의 국제학술단체다. 환자 치료 개선을 위한 교정 및 관련 분야에 대한 개발, 교육 및 네트워킹, 지식 공유를 목표로 한다. 투자그룹 CareCapital에 의해 설립된 이 재단은 최첨단 연구를 지원하고 양질의 훈련 및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 치과 교정 및 관련 분야의 전문가와 협력해오고 있다. 북미, 유럽, 중국에서 온 IOF의 창립 멤버들은 국제 표준과 관행, 글로벌 비전 등을 바탕으로 치과 교정 산업을 위한 학문적 기반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IOF의 설립 배경은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간 점점 커지는 치과 교정산업 공급의 격차를 줄이는 것이다. 또한 전문가에게 임상 연구 보조금을 제공하고 교정 및 관련 분야의 평생 학습을 위한 국제 네트워크를 제공해 치료술식을 발전시키는 데 있다.

 

실제로 이번 심포지엄 기간 동안 IOF 연구보조금 1차 신청이 시작된다. 치과 교정 산업의 혁신적 연구에 관심 있는 젊은 학자들 간 국제 협력의 기회가 더욱 다양해질 것이라 기대된다. 심포지엄 등록은 홈페이지(https://www.iofglobal.org)를 통해 하면 된다.

 

IOF는 홍콩계 치과투자그룹 CareCapital에 의해 설립됐다. CareCapital은 치과 전문 투자사로 운용자산 규모는 한화 약 6조원에 달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