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알수록 도움된다! 풍성한 SIDEX 교양강좌

2022.06.02 16:46:42 제970호

경영·인문·입시정보까지 알짜 정보 ‘가득’

 

[치과신문_이백현 기자 bh@sda.or.kr] SIDEX 2022 학술대회에서는 치과의사들을 위한 ‘알짜’ 정보를 가득 담은 교양 강연도 준비됐다. 학술대회 첫째 날인 지난달 28일(토), 아트 컬렉팅·세무·와인·마케팅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열려 참가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먼저 가치있는 미술품 수집을 위한 ‘아트 컬렉팅’ 강연은 스페이스한원 강유선 대표 및 계원예술대 김남형 교수가 나섰다. 강유선 대표는 “‘나중에 이 작품의 가격이 얼마가 될 것인가’와 같은 관점으로만 아트 컬렉팅에 접근하면 가치있는 일이 되기 어렵다. 유망한 작가를 후원, 투자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해야 컬렉팅의 보람과 가치투자가 양립할 수 있다”며 깊게 작품과 작가를 들여다볼 것을 주문했다.

 

와인 강좌도 눈길을 끌었다. 신동혁 소믈리에는 ‘와인 제대로 즐기기’에서 구매, 보관, 마시는 방법 등 단순한 지식이 아닌 일상 생활에서 적절한 와인을 즐기는 방법을 공유했다.

 

SIDEX 2022 마지막 날인 29일(일)에는 항상 많은 관심을 받았던 골프, 입시정보에 관한 강의와 더불어 노무관리 강연도 진행됐다.

 

골프 강연인 ‘껌스윙, 이 하나로 모든 고민을 날린다’는 PGA CLASS A 정회원인 이병옥 프로가 맡았다. 이병옥 프로는 “알고 있는 것을 단순화시켜야 스윙을 쉽게 익힌다”며 스윙을 쉽게 익히는 ‘꿀팁’을 공유해 관심을 끌었다.

 

인력 관리가 더욱 중요해진 요즘 시대에 맞춰 실속있는 노무 정보도 공유됐다. 이승연 노무사(노무법인 가을)는 “일용·파트타임·육아휴직직원 등 궁극적인 유지 인원에 맞춰 보장해야 하는 근로조건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인사관리의 시작”이라며, 젊은 세대들을 포함한 구직자들의 특성을 제대로 이해할 필요성을 언급했다.

 

교양강연이 많은 참가자들에게 SIDEX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 가운데, SIDEX 실무진은 내년 SIDEX 2023에서도 치과의사들의 즐거움을 위해 더욱 풍성한 강연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백현 기자 b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2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김민겸 / 편집인 : 이재용 / 발행처 : 대한치과의사협회 서울지부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