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병협, 복지부 구강보건의 날 행사 참여

2022.06.16 13:23:38 제972호

한국은행 분수대 앞 오프라인 캠페인 실시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대한치과병원협회(회장 구영·이하 치병협)가 지난 9일 열린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에 후원단체로 참여했다. 행사는 크게 기념식과 캠페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기념식은 서울 명동 포스트타워에서, 그리고 한국은행 앞 분수대 광장에서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캠페인이 펼쳐졌다.

 

이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는 초고령 사회를 대비한 ‘제2차 구강보건사업 기본계획’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시상식에서는 치병협이 추천한 황의환 원장(경희대치과병원), 서병무 원장(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 김진우 교수(강릉원주치대) 등이 표창을 받았다.

 

캠페인에서는 시민에게 구강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치병협 회원기관인 서울대치과병원이 공동으로 참여해 무료 구강검진, 올바른 칫솔질 교육, 구강관리 O/X 퀴즈를 진행하고 참가 시민에게 기념품을 전달했다.

 

구영 회장은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시민들에게 구강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치병협은 회원기관과 함께 제2차 구강보건사업 기본계획이 성공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