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이벤트로 구강건강 관심 ‘쑥쑥~’

2022.06.16 13:13:18 제972호

서울대치과병원 ‘구강보건의 날’ 행사 인기

 

[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서울대치과병원(원장 구영)이 지난 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내원 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구취측정 검사를 진행하고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구강위생용품 사용법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어린이 환자들의 치아 그림 색칠하기, 의사 가운 체험 등 행사는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는 평가다.

 

서울대치과병원은 행사에 참여한 모든 내원객에게 구강위생용품을 선물했으며, 45세 이상 성인에게는 구강검진을 실시해 건강한 첫 번째 큰 어금니 4개를 가지고 있는 환자에게 선물을 증정했다. 또한, OX 퀴즈로 구강보건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는 등 풍성한 하루가 됐다.

 

이 외에도 서울대치과병원은 명동 포스트타워 앞 분수대 광장에서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한 ‘구강보건의 날’ 행사에 참여해 무료 구강검진, OX 퀴즈, 올바른 칫솔질 방법 교육 등을 통해 일반 시민들에게 구강건강 관리법을 알려주기도 했다.

 

서울대치과병원 구영 원장은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병원 내원객과 일반 시민들에게 무료 구강검진과 칫솔질 교육 등 즐거운 이벤트로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구강보건의 날에 맞춰 복지부가 발표한 제2차 구강보건사업 기본계획이 좋은 결실을 맺어, 구강건강 증진으로 건강수명이 연장될 수 있도록 치과계 모두가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