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은행, ‘자가치아골이식재’ 임상활용 공유 예정

2022.08.08 14:14:53 제979호

오는 20일, 닥터들을 위한 오프라인 미니세미나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한국치아은행(대표 이승복·이하 치아은행)이 오는 8월 20일 임상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치아은행이 지난 2년간 진행한 유튜브 콘텐츠 ‘닥터들을 위한 미니세미나’의 100회 기념 오프라인 세미나로, 유튜브 구독자 및 AutoBT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임플란트 수술 및 자가치아뼈이식의 성공적인 임상을 돕기 위한 강의들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는 2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먼저 첫 세션에서는 구정귀 교수(전북치대 구강악면외과)가 자가치아골이식재의 다양한 활용법을 발치즉시 임플란트와 그 외 다양한 케이스를 자세히 설명한다, 구 교수는 지난해 자가치아골이식재를 주제로 발표한 논문이 Tissue Engineering에 표지 논문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치아은행 연구소장을 맡고 있는 엄인웅 원장이 고난이도 임플란트 식립 및 자가치아골이식재 종류의 선택 노하우, 절개 및 봉합 전략 등을 발표한다. 

 

치아은행 이승복 대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영상으로 만나던 자가치아 임상정보를 더 가까이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치과진료에 도움이 되는 여러 콘텐츠를 기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00회를 맞은 ‘닥터들을 위한 미니세미나’는 발치, 임플란트, 뼈이식 등의 다양한 임상주제로 700명이 넘는 개원의들의 질문과 의견을 바탕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있으며, 추적관찰 예후도 공유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