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치과 UV 임플란트 시스템으로 완성

2022.08.16 13:35:45 제979호

전수일 원장 “획기적인 속도에 술자도 환자도 모두 만족”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수일 원장의 무안탑플란트치과는 지역을 대표하는 디지털 치과로 명성이 자자하다. 처음 전남 장흥에서 개원했을 당시부터 전수일 원장은 어떻게 하면 더 안전하고 편안한 진료를 제공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해답은 최소침습이 가능한 디지털 진료에 있다는 결론을 내리고, 이때부터 관련 세미나를 찾아들으며 차근차근 준비를 시작했다.

 

그렇게 디지털 진료를 시작한 전수일 원장은 ‘디오나비’를 필두로 UV 임플란트 시스템 등 디오의 디지털 솔루션을 차례로 도입하며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처음에는 생소해하던 스탭들도 이제는 디지털 시스템에 익숙해졌고, 진료를 받는 환자 역시 디지털 진료에 편안함을 느끼는 등 가시적인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 결과 이제는 입소문을 타고 다른 지역의 환자까지 일부러 찾아서 오는 치과가 됐다고.

 

보철 로딩 시간 획기적으로 단축, 술자와 환자 모두 만족

전수일 원장은 UV 임플란트 시스템 도입 계기에 대해 “개원을 위해 여러 세미나를 들은 결과, UV 조사가 보철물 로딩 시기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며 “UV와 관련한 여러 제품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디오의 디지털 역량이 가장 앞서 있고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돼 디오의 UV 임플란트 시스템을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UV 임플란트 시스템을 직접 사용해본 전 원장은 “디오의 UV 임플란트 시스템은 20초만에 조사가 완료돼 수술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수술 시 픽스처 사이즈 변경을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손쉽게 변경할 수 있어 매우 편했다”며 짧은 조사시간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그는 치과를 이전하기 전과 비교했을 때 수술 이후 보철물 완성까지 걸리는 시간이 현저하게 단축돼 본인은 물론 환자들도 모두 만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디오의 UV 임플란트 시스템 ‘UV Activator’는 단 20초의 UV 조사로 임플란트 표면에 광촉매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또한 360° 원통형 패턴을 적용한 UV 램프를 사용, 빈틈없이 완벽하게 조사해 자외선 투과 흡수율을 높였다. 이를 통해 초 단위의 짧은 조사시간임에도 골융합에 유리한 친수성을 완벽하게 재현했다. UV 처리를 위한 전용 앰풀은 2중 포장 멸균 시스템으로 구현돼 앰풀을 개방하지 않고도 UV 조사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전수일 원장은 “우리 치과는 ‘디오나비’와 UV를 함께 사용해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디오나비’와 UV의 시너지 효과로 기존 수술보다 수술방식도 더 편하고 보철물 완성이 빨라져 많은 환자들이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며 “치료기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는 디오의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스템을 직접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적극 추천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