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 구강스캐너의 최강자 ‘Aoralscan3’

2022.08.18 11:24:56 제980호

올소마트 “뛰어난 가성비로 유저 호평 이어져”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스피드덴탈이 수입하고 올소마트가 판매하는 구강스캐너 ‘Aoralscan3’에 대한 유저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합리적 가격으로 경제적 부담을 낮추면서도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으며 개원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소마트에 따르면 ‘Aoralscan3’은 기존보다 정확도가 30% 향상됐다. 여기에 스캔속도까지 개선돼 단 25초만에 편악을 모두 스캔할 수 있다. 실제로 ‘Aoral scan3’의 한 유저는 “깊은 마진도 문제없을 정도로 스캔이 매우 잘된다. 특히 초보자도 쉽게 스캔이 가능해 고년차 직원에 대한 의존도도 낮출 수 있었다”며 ‘Aoralscan3’의 정확성과 빠른 속도를 높이 평가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디자인은 한층 개선된 그립감을 제공하고, 240g의 가벼운 무게는 손목의 부담을 덜어준다. 스캔팁 깊이도 22㎜로 제작돼 정밀하고 빠른 스캔이 가능하다. 스캔팁은 성인용(16×12㎜)과 어린이용(12×9㎜)의 두 가지로 나뉜다.

 

무엇보다 ‘Aoralscan3’는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AI 지능 스캔으로 불필요한 곳을 빠르게 제거해준다. 메탈을 스캔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파우더를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입김 서리방지 기능으로 더욱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Aoralscan3’의 또 다른 유저는 “9개월 정도 ‘Aoralscan3’를 사용했다. 뛰어난 정확성, 빠른 스캔 속도와 편리성 등을 장점으로 꼽고 싶다. 특히 소프트웨어와의 연동 등 사용하기에 아주 편리하게 구성돼 있는 것 같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교정치료의 최종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올소 시뮬레이션’ 기능도 있다. 시뮬레이터를 사용해 교정의가 환자에게 교정치료의 최종결과를 3D 영상을 통해 미리 보여주는 기능으로, 환자의 치료동의율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Aoralscan3’를 필두로 투명교정을 도입하고자 하는 치과의 경우 올소마트의 협력사인 나노라이너 이용 시 구매와 상관없이 3스텝 무료 제공서비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올소마트 관계자는 “‘Aoralscan3’의 가장 큰 특징은 합리적 가격에 최고 사양의 구강스캐너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유저들이 부담스러워 하는 연간 사용료도 지불할 필요가 없고, 추후 업데이트되는 소프트웨어도 무료로 지원되기 때문에 매우 경제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무엇보다 올소마트에서는 ‘Aoralscan3’의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 3년간 보장 서비스를 실시, 애프터서비스와 소프트웨어 보완 등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