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빈, 월간엔도 시즌2 기대

2022.09.26 15:37:53 제986호

김평식 원장 오는 29일 온라인 실시간으로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치의학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덴탈빈(대표 박성원)이 온라인 세미나 ‘월간엔도 시즌 2’ 9월 과정을 오는 29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중계한다. 월간엔도 시즌2 시리즈는 APEXendo그룹의 연자들로 구성, 매월 인기리 진행되고 있다.

 

 

이번 웨비나는 김평식 원장(초이스치과)이 연자로 나서 ‘CASE로 살펴보는 근관치료’를 주제로 강연한다. 김 원장은 전치, 소구치, 대구치로 분류해 상황에 맞는 필수적인 진료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추가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파일의 경험에 대해 결과물을 공유할 예정이다.

 

김평식 원장은 “성공적인 근관치료의 중요한 기본기는 재연성과 일관성있는 진료”라며 “먼저 편차 범위를 줄이고 임상 성공확률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둬야한다. 길이측정, 성형확대, 충전 등 가장 기본적인 부분에 노력을 더하면 실패확률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근관치료 과정을 한층 업그레이드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번 웨비나는 연자의 다양한 경험을 간접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더욱 관심이 모아진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