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허영구 대표, 美 치과대학 강연 ‘시선집중’

2022.12.19 15:02:24 제996호

하버드·럿거스·로마린다치대 등에서 K-임플란트 노하우 전수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이하 네오) 허영구 대표가 지난달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미국 하버드, 럿거스(Rutgers), 로마린다(Loma Linda) 등 3개의 치과대학에서 열띤 강연을 펼쳤다.

 

임플란트 애니타임 로딩에 대한 이번 강연에서는 △임플란트 시술을 위한 원내 수술 가이드 제작(바로가이드) △애니타임 로딩 개념과 장기 임상결과(CMI 임플란트) △최소침습 사이너스 수술(사이너스 솔루션 키트, SCA/SLA 키트) △임플란트 주변 합병증에 대한 새로운 치료 옵션(i / R / T Brush)과 리페어 솔루션(FR, SR Kit) 등을 소개했다. 특히 치과계 최초로 개발된 제품들에 대한 임상결과와 사용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애니타임 로딩을 위한 임플란트 시술법과 SCA, SLA를 활용한 사이너스 접근법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가장 진보된 임플란트 가이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바로가이드’를 소개하며 30분만에 완성되는 가이드를 활용한 원데이 솔루션을 소개해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실제로 지난달 28일 치러진 하버드치과대학 강연에서는 ‘바로가이드’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지난 2019년 네오심포지엄에서 허영구 대표가 직접 자신의 구강에 ‘바로가이드’를 이용해 임플란트를 식립했고, 최근까지 잘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네오는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그레이터 뉴욕 덴탈 미팅에 참가, 뛰어난 기술력을 알렸다. 전시부스 내에서 핸즈온을 진행하며 참관객을 대상으로 애니체크,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등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기도 했다.

 

네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네오는 더욱 활발한 국제교류를 통해 앞서가는 한국 임플란트 기술력과 치의학을 전파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으뜸가는 K-임플란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