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발전하는 연아인의 해로~”

2023.02.03 15:57:49 제1002호

연세치대 신년회, ‘E-Dental College’ 설립 기념식도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연세대학교치과대학동문회(회장 이정욱·이하 연세치대동문회)가 지난달 19일 연세대동문회관에서 ‘2023 연아 새해인사의 밤’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연세치대동문회 역대 고문 및 명예교수 등 많은 내빈과 연세치대 이기준 학장 등 주요 보직교수가 참석했다.

 

연세치대동문회 이정욱 회장의 인사말과 김종관 명예교수의 덕담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조계숙 동문이 18회 동기회 지원금을 연세치대에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또한 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단 선거에 출마한 장재완 동문과 서울시치과의사회 회장단 선거에 나서는 강현구 동문이 동문들에게 특별한 새해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연세치대가 최근 설립한 ‘E-Dental College 설립 기념식’이 이어졌다. 이기준 학장과 신수정 치의학교육원장이 ‘E-Dental College’ 설립 취지와 그간의 경과를 직접 설명하고, 동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E-Dental College’는 학부 교육과정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면서 기초치의학, 임상치의학의 기초-심화 학문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온라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시기에 학부생들을 위해 제작된 동영상들을 기반으로 한번 더 내용 체크를 하고 이를 동문들에게도 제공하기로 교수들이 흔쾌히 동의함에 따라 설립이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연세대학교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 런어스(LearnUs)를 통해 현재 200여개의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행사 당일 기준 150명의 동문이 ‘E-Dental College’에 등록해 총 1억5,000만원의 기금이 모였고, 향후 이 기금은 연세치대 재학생 교육환경 개선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